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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다라인의 이론 : 스포츠편

딥다 0 34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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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PDA식 체간(머리와 몸통) 트레이닝으로 잠자고 있는 신체를 깨울 수 있다. 일본에 상륙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로 인해 이상적인 신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DIPDA운동은 댄스에 의한 전신 밸런스 운동에 주목하고 모든 운동 상황에서의 동작 해석을 통해 날씬하고 유연한 이상적인 몸을 만들기 위해서 개발되었다.



<새로운 근력운동의 성립>


딥다 댄스운동으로 전신의 밸런스를 잡고 몸을 제어하는 것은 통상의 헬스 ㅡ부분 근력 강화ㅡ와는 달리 평소 쓰지 않는 근력들의 밸런스가 좋아지며 몸 내부로부터 단련되어져 유연하고 지속성있게 강인한 몸을 만들어 갈 수 있다.


코어(몸통)근육, 이너근육(심층근)을 몸 안쪽으로부터 단련함으로써 모든 스포츠의 역량을 끌어 올려 운동 역량의 향상을 가져온다. 밸런스의 제어에 의해 몸의 내부로부터 코어근육, 이너근육, 체간, 밸런스 축을 동시에 단련시킨다. 이는 부드럽고 단단한 몸으로 이어진다.


딥다는 댄스가 가진 종합적 운동 이론에 근거해 개발되었다. 인간은 평소 일상생활 또는 스포츠 중에서 항상 균형을 잡기위해 특정 근육들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댄스는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지 않는 근력들과 밸런스 감각을 종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한 몸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다.


딥다 댄스의 개발에는 모션 캡쳐, 근전도 센서 등을 사용하며 동작 분석 또한 실시하고 있다. 사람 몸의 동작 하나하나를 면밀히 분석하면서 부분 근력으로부터 연동운동까지의 근육과 골격의 구조 까지 해석한다.



<제어하는 힘은 왜 필요한가?>


사람은 밸런스가 무너지면 넘어지고 만다. 그래서 평소 일상 생활에서의 동작이나 운동을 할 때 넘어지지 않도록 균형을 잡고, 몸 기능을 갖추기 위해 여러 근력과 밸런스가 필요하다. 밸런스를 갖추기 위해 필요한 근력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최근에는 코어(몸통)근육, 체간, 이너머슬(속근육)이 주목받고 있다.


딥다 운동 방법에서는 회전대 위에서 밸런스를 맞추면서 다이나믹한 움직임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또한, 자신의 몸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어 다양한 동작 패턴, 운동 변화를 가진다. 이는 종합적인 밸런스 감각을 만들어 내면서 근력을 강화하고 유연성도 커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밸런스를 취하기 위해서 필요한 제어력, 특히 일상에서 사용하지 않는 근력을 단련함으로써 쉽지않은 이너머슬까지 빠짐없이 근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부위별 근력 운동(일반적 헬스)과는 다르게 변화에 대응하면서 몸 전체의 밸런스를 사용하여 근력 운동을 한다. 그러므로 실제 운동장면 또는 각종 스포츠 상황을 상정한 근육 운동 뿐만 아니라 예상 밖의 변화에 대응하는 실제적인 트레이닝이 가능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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